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기고속 8106번 버스: 부천 송내역-성남분당 정자,미금,오리역, 타는곳,노선,소요시간 정보

 

경기고속 8106번 버스(부천 송내역-성남분당 정자,미금,오리역), 타는곳,노선,소요시간 정보

 

 

 

 

제가 인천 부평역 쪽에 사는데 분당 친척집에 갈일이 생겨서 타게 된 8106번 버스 정보입니다.

우선 부평역에는 분당 쪽으로 가는 마땅한 버스가 없더군요.

그래서 송내역(송내 남부역)에서 8106번 버스를 타고 성남 분당 오리역 까지 가게 되었어요.

 

 

 

운행업체 : 경기고속 TEL. 02)455-2114

 

 배차간격 : 15~20분

 

 첫차/막차시간 : 구미동차고지 첫차 05:00 / 막차 23:30

                                   반달마을,법원,검찰청 첫차 05:00 / 막차 23:30

 

노선 안내 :

 

 

 

 

 

오리역 ↔ 미금역 ↔ 정자역 ↔ 수내역 ↔ 서현역,AK프라자 ↔ 의왕청계영업소 ↔ 시흥영업소 ↔ 상동역,부천소풍터미널 ↔ 반달마을,법원 ↔ 송내역(남부역)

 

 

 타는곳

 

저는 송내역(송내 남부역)에서 성남 분당 오리역 까지 갔기 때문에 두 정류장 기준으로 타는 곳 정보를 쓰겠습니다.

 

1. 송내역 -> 오리역으로 갈때 !!

 

 

 

먼저 송내역 1번 출구(남부역 광장 방면) 으로 나옵니다.

 

 

 

1번 출구로 나온 후 약 10~20 미터 앞으로 가면 20번 시내버스 정류소 간판이 보이는데 이 곳이

8106번 버스를 타는 정류장 이에요.

별도로 8106번 버스 정류장 간판이 없어서 첨에 어디서 타는지 헤깔렸네요~~

 

 

 

바로 정류장 쪽에 세븐일레븐 건물이 있어요 !!

 

 

 

송내역에서 무지 가까워요..

 

 

 

 

 

15분쯤 기다리니 차가 오네요. 송내역이 종점이라 앉아 갈 수 있어요.

 

 

2. 오리역 -> 송내역으로 갈때 !!

 

 

 

 

오리역 3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에 광장 같은게 보이고 대로변에 LG전자 베스트샵이 있어요.

그 앞 정류소에서 타시면 됩니다.

 

 

 요금

 

 

그런데 송내-오리 역 이렇게 끝에서 끝까지 갈때도 이 기본요금에 해당되는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내리면서 카드 찍을때 얼마가 나오는지 유심히 안봐서....

 

 

 소요시간

 

제가 일요일 낮 12시 경에 송내역-> 오리역 까지 갈때는 딱 1시간 정도 걸리더군요.

차가 안막힐때 기준이니 아마 평일 출퇴근 시간대엔 좀 더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오리역-> 송내역 으로 돌아올땐 일요일 저녁 시간대에 탔는데 약 1시간 20분이 걸렸어요.

마찬가지로 차는 안막혔는데 좀 더 시간이 걸리네요.

 

참고하세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