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Salud

불면증에 좋은 음식 & 차, 숙면에 좋은 음식,잠잘오게하는음식 BEST 7

 

 

불면증에 좋은 음식,숙면에 좋은 음식,잠잘오게하는음식 BEST 7

 

 

 

 

 

저 역시 몇년전부터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일로인한 스트레스 때문인 것 같은데요. 이걸 불면증이라 말할 수 있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한번에 2~3시간

밖에 못자서 하루에 두 번 끊어서 자게 되네요.

그러다보니 자연히 면역력이 떨어져서 작년에 중병으로 고생한 것 같기도 하구요. 

 

 

아무튼 그래서 저도 불면증에 좋은 음식 또는 습관 등을 공부할 겸 해서 해외 건강관련 사이트에서 조사한 불면증 개선,

즉, 숙면에 좋은 음식 7가지를 포스팅 해 보려고 합니다.

 

 

 

1. 우유

 

 

 

우유는 수면에 도움이 되는 트립토판 및 이 트립토판 성분을 우리 체내에 더 잘 흡수되게 해주는 칼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잠을 청하기 위해 따뜻하게 데운 우유를 드시면 좋습니다.

 

 

 

2. 아몬드 & 견과류

 

 

 

 

칼로리가 높고 몸에 좋은 지방 성분이 풍부한 아몬드와 견과류는 우리 뇌에 잘 시간을 알려주는 성분인 멜라토닌 또한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아몬드 또는 견과류 한 줌을 드셔보세요.

단, 설탕이 가미된 견과류는 이러한 멜라토닌 성분의 효과를 반감시키므로 가급적 자연 그대로의 아몬드,견과류를 드세요.

 

 

 

3. 체리

 

 

 

체리 역시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주며 수면을 도와주는 멜라토닌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체리 그대로 드셔도 좋고 쥬스로 만들어 드셔도 좋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아몬드,견과류와 함께 체리를 드신다면 더욱 효과가 크겠네요. 

대신 마찬가지로 설탕은 추가해서 드시지 마세요. 

 

 

 

4. 바나나

 

 

 

바나나는 많은 몸에 유익한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역시 트립토판멜라토닌 성분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몸의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마그네슘과 칼륨 성분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5. 카모마일 차(Tea)

 

 

 

 

카밀레 라고도 불려지는 카모마일은 저도 이 글을 쓰기전에 다소 생소했는데 네이버에 카모마일차를 검색해 보니

예상외로 많이 판매되고 있는 차더라구요.

 

카모마일 차(티)를 따뜻하게 마시면 우리 몸의 체온을 높여주어 긴장을 풀어주게 됩니다.

또한 카모마일은 카페인 성분이 없으며 부드러운 진정제 효과도 갖추고 있습니다.

 

 

 

6. 통곡밀 씨리얼 & 통곡물 빵

 

 

 

통곡밀은 바나나와 마찬가지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마그네슘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섬유소가 풍부하여 잠자리에 들기 전 드셔도 괜찮습니다.

오히려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공복감을 느끼며 새벽에 잠에서 깨는 일도 막아주는 역할을 할 거에요.

잠자리에 들기 전 우유에 통곡물 씨리얼을 말아 드시거나 통곡물 빵을 드시면 좋습니다. 다만, 설탕은 가급적 첨가해서

드시지 마세요.

 

또한 통곡밀에는 세로토닌멜라토닌을 생성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 트립토판 성분의 사용을 강화시켜 주기때문에

수면을 유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7. 그리스식 요거트(요구르트)

 

 

 

우유와 마찬가지로 우리 뇌에 잘 시간을 알려주는 역할을 하는 트립토판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주며 수면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는 칼슘 성분도 다량 함유하고 있구요.

 

제가 그냥 요구르트 대신 굳이 그리스식 요구르트라 말씀드린 이유는 그리스식 요구르트가 일반적인 요구르트에 비해

유당(락토오스)를 훨씬 덜 함유하고 있고 단백질은 더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시중에서 그리스식 요구르트를 구하기 힘드시다면 대신 무가당 요구르트를 드셔보세요.

 

 

 

 

마지막으로 정리해 보자면 불면증을 개선하고 숙면을 취하는데 있어서 트립토판,마그네슘,칼슘 및 멜라토닌 성분이 들어있는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제가 소개한 상기 7가지 음식 말고도 해당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들을 더 찾아서 드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