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수입차 연비 순위 알아보기,연비 좋은 외제차 순위 알아보기,외제차 연비 순위

 

 

수입차 연비 순위 알아보기,연비 좋은 외제차 순위 알아보기,외제차 연비 순위

 

 

seat타이틀 사진: SEAT-Ibiza Bocanegra

 

 

오늘은 간단히 몇 클릭만으로 한국에서 시판 중인 수입차들을 연비 좋은 순으로 검색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저는 편견인지 모르겠지만 "외제차" 라는 단어가 그 옛날 애국심으로 휸기차를 타던 세대들이 만들어 낸 단어 같은 느낌이 있어서 "수입차"라는 표현을 본 포스팅에 주로 쓰겠습니다.

 

왠지 외제차라는 단어에는 국가 발전을 위해 거부하고 배척해야할 자동차라는 70~80년대 사고방식이 담겨있는 듯해서..

 

하지만 그들이 그렇게 사랑해 마지 않는 국산차는 나에겐 국산차가 아닌데?!  나에게 국산차는 SEAT 인데???!!!

ㅋㅋ 제 편견이죠 뭐!!

 

 

아무튼 요즘 저도 늦어도 내년 가을쯤에는 차를 구입하고 싶어서 열일 모드 중입니다.

현재 염두해 두고 있는 모델들은 폭스바겐 골프와 미니쿠퍼 이구요.

 

아무래도 좋은 연비와 합리성을 생각할 땐 폭스바겐 쪽으로 마음이 기울고, 조금이라도 더 늙기전에(?)...그러니까 40대가 되기 전에 비쥬얼이 멋진 차를 한번은 타보고 싶단 생각에선 미니쿠퍼 쪽으로 마음이 기울고....

 

하지만 아직은 상상만 할 뿐 돈이 없네요 ㅜㅜ

 

 

아무튼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예전과는 달리 수입차 구입을 고려할때 허세나 과시욕 보다는 실용성 또는 합리적인 소비관으로 접근 하실 것 같고 그 중에서 특히 연비에 대한 고려를 많이 하실 것 같아서 오늘 포스팅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입차 연비 순위 알아보기 (시판중인 차량 기준)

 

 

먼저 수입차 연비 순위를 알아보기 위해선 네이버 자동차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 네이버 자동차 바로가기  ☞  http://auto.naver.com/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메인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 부분의 조건검색을 클릭해 주세요 !!

 

 

 

 

그러자 위와 같이 검색 옵션창이 뜹니다.

 

여기서 수입차 제조사를 전체로 설정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저는 좌측 하단부에 "시판모델만 보기"로 설정을 했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수입차 모델들이 뜨는데요. 이제 상단 부분의 높은연비순 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최종적으로 연비가 좋은 차량 순으로 여러 수입차량 모델들 정보가 뜹니다.

 

역시 폭스바겐 골프도 있군요.

 

 

 

 

그런데 사이드바를 조금 밑으로 내려보니 어라.... 세아트??

 

SEAT(세아트)가 한국에 들어왔을리가.....? 클릭해 보겠습니다.

 

 

 

 

차량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가 뜨네요.

 

댓글들을 보니 아직 한국에는 들어오지 않은 차량이네요. 시판모델만 알아보기로 검색 설정을 했지만 정식으로 수입되지 않은 차량들 정보도 포함되어 뜨는 것 같네요.

 

에스빠냐의 SEAT 차량도 참 좋아요. 오랜 옛날...세아트 차들이 너무 고장이 안나서 재구매로 이어지지 않았기에 망해서

폭스바겐으로 매각되었다는 우스개 소리가 스페인 사람들 사이에서 회자되곤 했었어요 ㅎㅎ

 

아무튼 누군가가 "휸기차를 타야 애국자 아니겠냐?" 라고 제게 물을때 항상 대답해주는 말 " 니 논리대로라면 난 세아트를 타야지!! 안그래??"

 

만약 향후 한국에 정식으로 들어온다면 전 SEAT 의 차를 사고싶어요 ㅎㅎ

 

 

 

아무튼 수입차 연비 알아보실때 참고해 보심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