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Viaje del Mundo/여행정보

스페인 마드리드(Madrid) 지하철 노선도 (공항,프라도 미술관 등 주요 관광지 지하철 정보)

 

 

스페인 마드리드 지하철 노선도 (바라하스 공항,프라도 미술관 등 주요 관광지 지하철 정보)

 

 

마드리드마드리드 (Madrid) 지하철

 

 

 며칠 전 스페인 마드리드 프라도 미술관 (Museo Nacional del Prado)의 입장료 및이용시간 정보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관련글 보기 ☞ 클릭)

 

오늘은 마드리드 시의 지하철 노선도 및 주요 관광 스팟의 인근 지하철 역에 대해 포스팅 해 보려고 합니다.

 

스페인 마드릳에 여행, 어학연수(유학) 목적 또는 업무 출장 차 방문하시는 분들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서~

 

먼저 스페인 마드리드의 지하철 표지판은

 

 

위 사진처럼 생겼어요. 빨간색 마름모꼴 모양안에 Metro (스페인어로 지하철 이라는 뜻) 이 쓰여져 있고

그 밑에 역 명이 쓰여져 있습니다.

 

 

 

▶마드리드 (Madrid) 지하철 노선도

 

 

 

 

마드리드 지하철 노선도 전체 지도입니다.

 

예....절대..절대로 글씨가 안 보일 거에요 ㅎㅎ 제 블로그 가로 사이즈가 700픽셀이라서....

 

만약 마우스 클릭이 안 먹혀서 원본 사이즈를 보실 수 없는 분들은 밑에 올려놓은 알집 파일을 다운 받아 주세요.

 

PDF 형식 파일 & JPG 파일 두개를 알집으로 묶어서 올려 놓을께요.

 

 

 

 

 

지하철 노선

 

지하철 노선별로 색상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스페인 마드리드 시도 서울 처럼 지하철 노선이 잘 갖추어진 대도시 중 하나입니다.

 

1~12호선에 R선 (무슨 약자인지 잘 모르겠네요....) 또 경전철(Metro Ligero) 노선도 보유하고 있지요.

 

** 참고로 스페인어로 약어,약자라는 표현은 sigla 또는 abreviatura 라는 단어를 씁니다.

    뭐...그게 중요한 건 아니고.....

 

 

 

 

공항 및 주요 볼거리 지하철 역 정보

 

다음은 마드릳의 공항 및 주요 관광지의 지하철 정보입니다.

 

 

1. 프라도 미술관 (Museo Nacional del Prado)

 

 

 

지하철 2호선 (빨간색 노선) Banco de España (스페인 은행) 역 또는 1호선 (하늘색 노선) Atocha 역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2. 바라하스 공항 (Aeropuerto Barajas)

 

 

지하철 8호선 (분홍색 노선) 의 상단 거의 끝 부분을 보면 Aeropuerto T1-T2-T3 역이 있어요.

이 역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3. Real Madrid 베르나베우 경기장 (estadio santiago bernabéu)

 

 

10호선 (남색 노선) santiago bernabéu 역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4. 라스 벤따스 (Las ventas) 투우장

 

 

지하철 2호선 (빨간색 노선)과 5호선 (녹색 노선) 이 만나는 Ventas 역 하차하면 됩니다.

 

 

 

5. 솔 광장(푸에르타 델 솔, Puerta del Sol)

 

 

솔 광장은 Puerta del Sol...즉, 태양의 문이라고도 불리는 곳입니다.

 

지하철 1호선(하늘색), 2호선(빨간색), 3호선(노란색)이 만나는 Sol 역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이 밖에도 여러 관광 명소들이 있지만 갑자기 글 쓰기가 귀찮아져서 그만 마쳐야 겠어요 ㅎㅎ

 

스페인 여행시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