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tility/Internet

외국영화(미드,영드 포함) 영어자막,스페인어 자막 사이트 Subscene 소개 및 사용 방법

 

 

외국영화(미드,영드 포함) 영어자막,스페인어 자막 사이트 Subscene 소개 및 사용 방법

 

 

80,90년대만 해도 영어를 포함한 외국어 공부는 그저 딱딱하기 그지없는 교과서나 참고서 등으로만 가능했습니다.

 

자연히 죽은 언어 학습이었지요. "아임 파인 땡큐 앤 유?" 가 그 좋은 예일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여러 매체 및 자료의 다양화로 인해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으로 보다 재미있고 살아있는 외국어 학습이 가능한데 그 한 예가 바로 영화나 드라마 등을 통한 외국어 학습일 것 같네요.

 

여러 포털사이트 카페, 동호회, 심지어는 어학원에서도 미드로 영어공부 하는 클래스가 있을 정도니까요.

 

 

저역시도 이런 방법으로 영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영화나 미드 등을 다운 받을때 한글 자막은 쉽게 구할 수 있는 반면 영어 자막은 일부 업로더만 올려 주더라구요.

 

 

그래서 이런 경우 온라인 상에서 손쉽게 해당 영화나 드라마의 영어 자막 (스페인어 자막 포함)을 다운 받는 방법을 설명 드려볼께요.

(※ 참고로 이제부터 설명은 스페인어 자막 다운에 초점을 맞춰서 드릴 것이지만 영어 자막도 똑같은 방법으로 다운 받을 수 있으니 감안하고 읽어주시면 되요^^)

 

 

 

 

 

먼저 영어 및 스페인어 자막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인 Subscene 에 접속해 주세요.

 

 

● Subscene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ubscene.com/

 

 

 

 

알려드린 사이트에 접속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미리 말씀 드리자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없는 간편한 사이트에요.

 

또한 영어는 말할것도 없고 스페인어,한국어,중국어,일어 뿐만 아니라 세계 거의 모든 주요 언어로 된 자막을 구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따라서 자막을 찾기 전 먼저 자막의 언어를 설정해 주는게 편해요. 만약 설정을 안 한채 검색하면 수많은 언어로 된 자막이 검색되어 오히려 필요한 자막을 찾기가 복잡해 지니까요.

 

언어 설정을 위해서 위 스샷에서 빨간색 표시한 Edit 를 클릭해 주세요. 검색창 바로 밑에 있어요.

 

 

 

 

그러자 이렇게 수많은 언어들이 떠요.

 

이 중에서 원하는 자막 언어를 선택해 주세요. (** 최대 3개까지만 선택이 가능해요)

 

선택 후 Save changes 를 클릭합니다. 저는 영어,스페인어,한국어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이제 제 컴퓨터로 돌아와서 현재 소장하고 있는 영화를 살펴봤어요.

 

별로 없네요 ㅎㅎ 아무튼 이 중에서 제가 좋아하는 영화 중 하나인 벤자민 버튼...(The curious case of ~~~) 의 자막을 검색 및 다운로드 해 볼께요.

 

 

 

 

다시 사이트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서 벤자민버튼 영화명을 영어로 적고 Subtitle Search 를 클릭합니다.

 

 

 

 

그랬더니 위와 같이 결과가 뜨네요. 이 중에서 상단의 Exact 부분에 있는 것이 정확도 상 가장 정확한 검색 결과란 의미겠네요. 클릭해 보겠습니다.

 

 

 

 

그러자 자막이 위와 같이 쫘악 뜨네요.

 

확실히 영어 자막은 엄청나게 많군요. 너무 길어서 중략 처리 했어요 ㅎㅎ

 

검색 결과 하단부에 보니 한국어 자막 2개와 스페인어 자막 3개가 검색되었네요.

 

 

 

이제부터 스페인어 자막을 다운 및 사용해 볼께요.

 

그런데 이 3개 중 뭘 선택해서 다운받아야 하느냐......

 

 

 

 

제가 소장하고 있는 영화 파일명을 봤습니다.

 

파일명이 일치하는 자막 파일이 있으면 그걸 받으면 되고 만약 없을 경우 아무 자막 파일이나 다운 받아서 자막 파일명을 영화 파일명과 똑같게 만들어 주면 되지요.

 

아무튼 일단 제가 가진 영화 파일명을 보니 DEViSE 가 들어가네요...

 

 

 

 

다행히 자막 파일명이 동일한게 있어서 클릭했습니다.

 

그러자 위와 같이 화면이 뜨네요.

 

이제 Download Spanish Subtitle 을 클릭합니다.

 

(※참고: 만약 영어 자막을 다운 받고 싶으시면 마찬가지로 영화 파일명과 동일한 영어자막을 찾아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 받은 폴더에 들어와 보니 알집 파일이네요,

 

알집을 풀어줍니다.

 

 

 

 

그 다음엔 자막 파일을 영화 파일과 동일한 폴더로 옮겨줍니다.

 

 

 

 

이제 영화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저는 곰플레이어로 보았는데 잘 실행되네요 ㅎㅎ

 

(Me siento como un barco a la deriva... 마치 표류하고 있는 배 처럼 난 느껴져...) 그렇군요... 저 역시 요즘 그렇게 느낍니다 ㅎㅎ

 

 

아무튼 저는 스페인어에 포인트를 두고 설명을 드렸는데 위와 같은 방법으로 영어,한국어로 된 자막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원하시는 언어로 된 자막을 다운 받아서 실행 해 볼 수가 있습니다.

 

또, 방금 미드 "덱스터(Dexter)" 도 검색해 보았는데 시즌별로 잘 정리되어 올려져 있더라구요.

 

영화 뿐 아니라 드라마 자막도 마찬가지로 받으실 수 있어요.

 

 

영어나 외국어 공부시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