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Viaje del Mundo/Corea

속초관광수산시장(속초중앙시장) 먹거리 여행-찹쌀씨앗호떡 & 만석닭강정

 

 

속초관광수산시장(속초중앙시장) 먹거리 투어-찹쌀씨앗호떡 & 만석닭강정

 

 

강릉,속초 1박 2일 여행기- 3부: 속초관광수산시장 먹거리 리뷰

 

 

 

2/24 부터 2/25 까지 1박 2일간의 강릉,속초 여행 !!

 

오늘은 그 세번째 포스팅을 해 보려고 합니다.

 

여행 첫 날 설악산 입구에 있는 숙소에 가기 전 잠시 들렸던 속초관광수산시장 (예전엔 속초중앙시장이라고 불렸던 것 같네요)의 먹거리 후기글을 써 볼께요.

 

 

사실 이번 여행을 같이 간 동생이 몇 달 전 따로 속초 여행을 간 적이 있었는데 이번 여행 계획을 짜면서 꼭 관광수산시장에 들려서 만석닭강정을 먹자고 하더라구요. 당시에 정말 맛있었다면서....여자친구도 한 박스 사다주기로 약속했다면서...

 

 

그래서 이번 여행 코스에 넣게 되었어요.

 

 

 

 

먼저 시장 길 건너편에서 아이폰 6 플러스 파노라마 기능으로 시장 전경을 사진 찍어봤어요. 그냥 재래시장 느낌 !!

 

 

 

 

저녁 6시쯤 도착해서 약간은 어둑어둑하네요.

 

간판들을 보니 닭강정 말고도 이 동네가 아바이 순대로도 유명한 동네인 것 같더군요.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이 날 먹어 본 승기찹쌀씨앗호떡 & 만석닭강정 후기를 써 볼께요.

 

 

 

 

▶승기 찹쌀씨앗호떡

 

 

 

시장 안을 돌아다니다 보니 이렇게 씨앗호떡 간판이 보이더군요.

 

아마 예전에 1박 2일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에 나왔던 가게 갔습니다. 개인적으론 어느 어느 방송에 나왔다...이런걸 간판에 덕지덕지 써 붙이는걸 좀 촌스럽다고 생각하지만.... 뭐..좋은 홍보 수단이 될 수는 있겠죠.

 

얘기 들어보면 엄청 긴 줄을 서서 기다려야 먹을 수 있다 들었는데 이 날은 평일이라 그런지 저희 일행 앞에 2~3팀 정도만 기다리고 있더군요.. 다행 ㅎㅎ

 

 

 

 

바로 오른쪽 옆에 보니 수제 초코파이 가게도 있던데 이미 배불리 먹고 간 상태라 아쉽지만 못 먹었네요.

 

 

 

 

조금 더 가까이서 한 컷 !!

 

 

 

 

아무래도 박리 다매로 신속한 판매를 해야 하다보니 계산은 이렇게 손님이 셀프로 하는 구조네요.

 

5만원짜리 넣는 통이나 달러,유로화,엔화,위안화를 넣는 통은 없었습니다.

 

 

 

 

조명은 이렇게 포장지로 데코레이션 해 놓은 센스 !!

 

 

 

 

아마도 부부 분이 운영하는 가게인 것 같았는데 남자분은 호떡을 굽고 여자분은 옆에서 호떡 속에 씨앗을 넣고 계시더군요. 씨앗이 모래사장처럼 펼펴져 있습니다.

 

 

 

 

호떡 굽는 곳을 찍어봤어요.

 

처음엔 기름이 누렇길래 "좀 비위생적이구나..." 라 생각했는데 다시 보니 기름 대신 마가린(버터인가...)으로 굽더라구요. 그래서 기름색이 누리끼리 했나봅니다.

 

 

 

 

호떡 비쥬얼 !!

 

 

 

 

저는 그냥 집 근처 노점에서 파는 그런 호떡을 생각했는데... 많이 다르더군요.

 

동네에서 파는 호떡은 겉이 바삭하지 않고 그냥 기름진 떡 같잖아요. 이건 겉이 바삭바삭하게 구워져서 마치 맥도날드 맥모닝 세트에 들어가는 감자 해쉬브라운 같은 바삭한 식감 ?!

 

 

 

 

솔직히 기대 안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너무 달지 않고 적당히 달콤하며 속은 씨앗으로 가득차서 고소하고...

 

이번 여행기간 중 먹는 음식 및 먹거리 중 최고였던 것 같네요. 싸구려 길거리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ㅎㅎ

 

 

 

 

호떡 속에 들어있는 씨앗 모습!!

 

 

 

 

푸짐하게 들어있네요. 진짜 담백했어요.

 

 

 

 

개인마다 입맛 차이는 있겠지만 저는 정말 맛있었네요.

 

개당 1000원 밖에 안하니 속초 여행 가시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ㅎㅎ

 

 

 

▶만석 닭강정

 

 

이번엔 만석 닭강정 후기를 써 볼께요.

 

사실 이날 같이 간 동생이 침에 입이 마르게.....아니구나....입에 침이 마르도록 맛있다고 칭찬을 해 대길래 내심 엄청 기대하고 찾아갔네요.

 

 

 

 

이렇게 시장 안에도 점포가 있고~~~

 

 

 

 

바로 시장 정문으로 나오면 길 건너편에도 새로 지은 분점(?) 이 있더군요.

 

저희 일행은 이 분점으로 가서 구입했어요.

 

 

 

 

메뉴 및 가격은 대충 이러하고.... 화끈한 철자를 몰라서 이렇게 쓴 건 아닐거고 Hot+화끈한을 말하고 싶은 듯 하네요.

 

메뉴는 딱 세가지 !! 단순합니다.

 

 

 

 

매장 안 모습 !!

 

이런 문구를 보니 손님이 정말 많이 오나 봅니다.

 

매장에 들어가자마자 정말 맛있는 냄새가 풍겨와서 음식 맛에 기대를 갖게 되네요.

 

 

 

 

매장 한 켠에는 이렇게 포장 박스도 대량으로 준비되어 있고....

 

유명해졌지만 전국에 체인을 안 만들고 이 동네에만 몇 군데 분점을 만들고 전국 각지로는 택배 판매를 하고 있는 듯 합니다.

 

 

 

 

아무튼 겨울 비수기 평일 여행이 이런점은 좋네요.

 

줄서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한박스 구입해서 숙소로 가져왔습니다. 끈한 맛으로 샀어요. 사실 저는 매운 음식 싫어하지만 같이 간 동생이 맛있다고 하니 뭐....ㅎㅎ

 

 

 

 

 

닭강정 비쥬얼 !!

 

 

 

 

아까 매장안 냄새가 정말 좋았다 말씀드렸는데.......

 

 

 

 

냄새만 좋은 거였네요.....전 솔직히 실망했어요.

 

 

맛이 없는 건 아니고 그냥 맛있긴 한데 80년대 후반 ~90년대 초반 한국에 양념치킨 처음 생겼을때 당시 양념치킨 맛....

페리카나 치킨?  처갓집 양념통닭?......추억돋는 이름들 ㅋㅋ

그냥 그런 류의 맛이더군요.

 

 

그냥 흔하게 예전에 먹어 본 맛있는 맛 !!

 

누가 사와서 옆에서 먹고 있으면 뺏어 먹고 싶지만 절대로 이걸 사기위해서 멀리까지 찾아가고 싶은 마음은 안 생기는 맛 !!

 

 

 

예..제 개인적으론 그랬어요 ㅎㅎ

 

주변에서 사람들이 맛있다..맛있다 하면 실제보다 더 맛있게 느껴지는 그런 군중심리....그런게 좀 작용한게 아닌가 싶더군요. 저는 남의 의견에 의심부터 갖는 타입의 사람이라서 ㅋㅋ

 

 

 

그냥 제 개인적인 의견이니 너무 믿지는 마세요 ㅎㅎ

 

 

이것으로 속초관광수산시장 유명 먹거리인 찹쌀씨앗호떡 & 만석닭강정 후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