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Restaurantes/경기/지방

[속초 맛집, 속초시 교동 맛집] 복빚는 개성손만두&샤브샤브-속초여행 중 들린 만두전골이 맛있는 집

 

 

[속초 맛집, 속초시 교동 맛집] 복빚는 개성손만두&샤브샤브- 만두전골이 맛있는 집

 

 

속초 만두전골 맛집

 

 

오늘은 2월 24일 ~ 2월 25일 1박 2일 간의 강릉,속초 여행 기간 중 여행 마지막 날에 집으로 돌아오기 전 저희 일행이 들린 속초시 교동에 있는 만두전골 식당을 포스팅 해 보려고 합니다.

 

속초,강릉 여행 마지막 포스팅이네요 ㅎㅎ

 

뜬금없는 얘기지만 이상하게 저는 여행,맛집 관련 글만쓰면 네이버 검색 상위권에서 한참 밀려버리는 것 같아요.

 

아마도 네이버가 맛집,여행 관련 글은 자사인 네이버 블로그 글들을 더 우선적으로 상단에 배치시키는 것 같습니다.

글을 써도 사람들이 거의 보지 않으니 빨리 마무리 짓고 다른 주제의 글을 써야 할 것 같네요 ㅎㅎ

 

 

아무튼 여행 첫째날 밤 술을 마신 것도 아닌데 저와 같이 간 동생 둘다 아침에 뜨끈한 국물이 있는 전골이 먹고 싶더라구요. 아마도 아침에 설악산 근처에서 추위속에 산책을 해서 그랬던 것 같아요.

 

 

그래서 속초에서 그다지 관광객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식당이지만 녹색창에서 "속초 전골" 을 검색해서 그냥 복불복으로 찾아 간 식당입니다.

 

 

 

 

식당 전경이에요. 관광 지역이 아닌 그냥 주택가(?) 근처에 자리잡은 동네 주민들이 가는 식당 느낌이었네요.

 

 

 

 

식당 안 모습 !!

 

테이블은 없고 전부 좌식이네요.

 

 

 

 

주 메뉴는 만두전골 & 쇠고기 샤브샤브 입니다.

 

저희 일행은(저 포함 2인) 만두전골 "중" 사이즈를 주문했습니다.

 

 

 

 

메뉴 주요 구성이에요. 만두전골과 샤브샤브 둘 다 다 먹은 후 끝에 볶음밥까지 만들어 주는 구성!!

 

 

 

 

 

밑반찬이 나오고~~~

 

오징어 초고추장 무침.....이라 부르면 되나...아무튼 맛있더군요~

 

 

 

 

 

메인 메뉴인 만두전골이 나왔습니다.

 

만두전골의 경우 메뉴 주문시 매운맛 / 맑은맛 중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솔직히 매운 음식 싫어하는데 같이 간 동생이 얼큰한게 땡긴다길래 그냥 매운 맛으로 주문했네요.

 

 

 

 

 

비쥬얼 좋죠?

 

 

 

 

 

만두도 큼직하고 제법 많이 들어있네요.

 

솔직히 2인이 "중" 사이즈 주문해서 먹기 힘들더군요~ 너무 많아 ㅠㅠ

 

 

 

 

 

먹기 좋게 앞접시에 덜어봤습니다.

 

만두에 버섯,각종 야채 및 떡 등이 들어있네요.

 

 

 

 

만두를 반으로 가르고~~

 

 

 

 

이 소스의 용도가 만두 찍어먹는 건진 모르겠는데 아무튼 만두와 함께 먹었더니 레몬과 겨자향이 어우러져서 의외로 독특하면서도 맛있더라구요.

 

하나 배웠습니다 ㅋㅋ 앞으로 저도 집에서 물만두 먹을때 간장에 레몬 넣어서 먹어야 겠어요.

 

 

 

 

 

만두 속은 당면이 주를 이루지만 싸구려같지 않고 담백하고 맛있더라구요. 두부가 들어가서 그런가.

 

 

 

 

마지막으로 칼국수 사리도 넣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만두전골이 뭐 널리 알려진 음식이다 보니 독특한, 처음 접하는 신세계의 맛.....그런건 아니었지만 담백하고 얼큰하고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

 

단, 아쉬운 점은 "소" 사이즈 주문이 불가능 하다는 점...

 

두명이서 "중" 사이즈를 다 먹는게 너무 힘들어서 결국 마지막에 만들어 주는 볶음밥은 포기하고 나왔네요 ㅜㅜ

 

왠만큼 양이 많은 성인남성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면 3인이 가야 적절히 먹을 사이즈더라구요.

 

 

2인이 방문할땐 참고하세요^^

 

 

 

 

 

이곳 개성손만두집 위치는

 

 

 

주소: 속초시 수복로 11 (속초시 교동)

 

Tel: 033)638-0558

 

 

방문시 참고하세요 ^^

 

 

 

이상으로 여행 후 의무적(?)으로 쓰는 기행기 시리즈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