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

미국드라마 대본 사이트-외국영화,미드,영드 영어 대본(script)구할 수 있는 사이트

 

 

미국드라마 대본 사이트-외국영화,미드,영드 영어 대본(script)구할 수 있는 사이트

 

 

안녕하세요. Rio 입니다.

 

지금으로부터 약 두달 전 제 블로그를 통해 영어로 제작된 영화 및 미드,영드의 자막 파일을 구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린적이 있습니다.  (※ 관련글 보기  ☞  http://gitano.tistory.com/485 )

 

하지만 이런 자막 파일의 경우 영화 또는 드라마 같은 동영상 파일을 실행해야지만 자막 형태로 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서 대본을 아예 프린트 해서 소장하거나 또 휴대하면서 영어 공부를 위한 자료로 쓰고 싶은 분들에게는 거추장스럽거나 무용지물이 되는 단점이 있지요.

 

 

그래서 오늘은 영어로 제작된 대다수의 미국드라마,영국드라마,헐리웃 영화의 대본(Script) 을 회원가입 및 로그인 필요없이 무료로 열람 가능한 유용한 해외사이트를 자세히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springfieldspringfield 라는 이름의 사이트에요.

 

 

●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springfieldspringfield.co.uk/

 

 

 

 

 

↑ 알려드린 사이트 주소로 접속하면 바로 위와 같은 메인 화면이 뜹니다.

 

우측에 로그인 화면 같은게 있지만 무시하세요.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없어요.

 

 

먼저 미드 및 영드 대본을 보는 방법부터 설명 드릴께요.

 

좌측 편에 보면 파란색으로 밑줄 그어놓은 TV show episode script 를 클릭해 주세요.

 

 

 

 

 

↑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상단부분 창에 여러분이 원하는 드라마 제목을 쓴 후 Search 를 클릭하여 검색하면 되요.

 

 

 

 

 

↑ 저는 제가 제일 재밌게 본 Dexter 를 친 후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러자 밑에 바로 뜨네요. Dexter 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 그러자 시즌1 ~ 시즌8 까지 모든 시즌이 뜨네요.

 

에피소드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에피소드의 대본 열람이 가능합니다.

 

 

 

 

 

↑ 시즌1-에피소드01 을 클릭해 봤습니다.

 

위와 같이 대본이 뜨네요. 우측 사이드바를 내리면서 보면 되고 필요시 복사해서 워드나 한글 같은 프로그램에 복사해 넣어 프린트 하면 되겠네요.

 

 

 

이번에는 영화 대본을 검색해 볼께요.

 

 

 

 

↑ 다시 사이트 메인 화면으로 돌아와서 이번에는 movie script 를 클릭합니다.

 

 

 

 

 

↑ 드라마 섹션과 비슷한 화면 구성이네요.

 

이번엔 드라마던 영화던 혹시 비교적 최근 작품만 자료가 있는 건 아닌지 확인 차원에서 비교적 옛날 영화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 제 평생 가장 감동적으로 본 영화 중 하나인 한국에선 "길버트 그레이프" 란 제목으로 소개된 조니뎁,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주연의 1993년도 작품 What's eating Gilbert Grape 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오우 ㅎㅎ 옛날 영화도 검색 되는군요 ~~ 검색결과 최상단에 뜨네요.

 

 

 

 

 

↑ 마찬가지로 영화 제목을 클릭하자 위와 같이 대본이 뜹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대본에 화자(말하는사람)의 이름은 안 적혀있어서 영화를 보지않고 대본만 보면 누구의 대사인지 헤깔릴 수는 있겠네요. 뭐 그냥 소소한 단점이에요 ㅎㅎ

 

 

 

 

 

아무튼 이와 같이 비교적 옛날 작품들도 포함하여 방대한 자료를 보유하고 있고 또 사이트 구성이 복잡하지 않고 직관적이라서 아주 간단하게 대본을 구할 수 있는 사이트인 것 같네요.

 

또 로그인 및 회원가입이 필요없고 대본도 워드 등의 문서 파일 형태로 올려놓은게 아니라서 혹시라도 다운 받다가 바이러스에 감염되는게 아닌가 하는 걱정도 할 필요 없어서 좋은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영어 공부를 위해 헐리웃 영화 및 미드,영드 영어 대본이 필요하실때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