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책 무게, 책 한권 무게 저울없이 간단히 아는 방법

 

 

책 무게, 책 한권 무게 저울없이 간단히 아는 방법

 

 

오늘은 책 한권의 무게를 집에 저울이 없어도 간단히 파악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 보려고 합니다.

 

뭐 이런것도 정보라고 글을 쓰나 하실지 모르겠는데....

 

 

며칠전 "이베이 비즈니스와 마케팅" 이라는 책을 소개해 드리면서 제가 이베이(ebay)를 통한 수출을 시작해 보려 한다고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관련글 보기  ☞  http://gitano.tistory.com/558 )

 

 

이베이를 통해 여러 종류의 서적도 판매하려고 하는데 물건(책)을 먼저 사입하지 않고 주문이 올때마다 매입해서 배송할 계획이에요. 이러면 재고 문제도 없앨 수 있고 또 초기 자본도 들이지 않고 소소하게 사업을 시작할 수 있으니까요.

 

 

문제는 책을 미리 보유하고 판매하는게 아니다 보니 해외로 우체국 항공우편(소형포장물) 발송시 책+포장의 무게를 몰라서 이베이 판매가를 정하는데 문제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책 한권의 무게를 온라인 상에서 알 수 없나 알아보다가 찾은 방법을 오늘 여러분들과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책 한권의 무게를 파악하기 위해서 인터넷 서점Yes24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 Yes24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yes24.com/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메인 화면이 뜹니다.

 

 

 

 

↑ 메인 화면에서 상단 검색창에 무게를 알고 싶은 책 이름을 쓴 후 검색 버튼을 눌러 책 상세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저는 얼마 전 구입한 이베이 비즈니스와 마케팅 이라는 책을 검색해 볼께요.

 

 

 

 

 

↑ 책 상세 페이지를 보면 중간 쯤에 출간일, 쪽 수,무게,실측 사이즈 정보 등이 나와요.

 

718g 이라고 무게 정보가 나와있죠!!

 

 

 

 

 

↑ 또 다른 책도 검색해 보았는데 아쉽게도 무게 정보는 없고 실측 사이즈 정보만 있네요.

 

 

 

여러 책들을 추가적으로 검색해 보니 대략 절반 이상은 무게 정보가 나와 있고 나머지는 실측사이즈 정보만 있더군요.

 

 

혹시나 해서 다른 인터넷 서점 사이트인 교보문고,인터파크,반디앤루니스,리브로 등도 확인해 봤는데 yes24 를 제외한 나머지 사이트들은 실측사이즈 정보만 있더군요. 무게 정보는 아쉽게도 없구요.

 

 

따라서 온라인 상에서 저울 없이 책 무게 정보를 알 수 있는 사이트는 그나마 yes24 가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결론내 보았습니다.

 

 

혹시 책 한권의 무게 정보가 필요할때 이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