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Gastronomia/세계의 요리레시피

[독신자를 위한 초간단 요리4]-올리브열매와 삶은계란을 곁들인 닭고기 엠빠나디따(Empanadita)




오늘은 볼리비아의 전통음식으로 현재는 라틴 아메리카 전역에서 즐겨 먹는 음식인 올리브열매와 삶은계란을 곁들인 닭고기 엠빠나디따(Empanaditas de pollo con aceitunas y huevo duro)를 소개하려 합니다^^

원래는 볼리비아, Potosi 지역의 전통 음식으로 크리스마스 축제기간동안 가족,친지,대부등을 방문하여 행복과 안녕을 기원하며
먹는 음식이었다고 하네요.
만두와도 흡사한데 포도주 등과 같이 즐기면 더욱 맛있다 합니다^^
재료로 보아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으리라 확신합니다.






반죽용 재료

- 밀가루 3컵
- 계란 노른자 3개
- 버터 1/2 파운드(1 파운드가 453.6g 이니 225g 정도 준비)
- 우유 1 리터
- 베이킹 파우더 3 작은술

속 재료

- 닭 1마리
- 씨를 뺀 녹색 올리브 열매 1컵


- 잘게 조각낸 삶은 계란 5개
- 양파 3개
- 빻은 노란 고추가루 200g (일반적으로 구하기 힘들다면 빨간고추가루라도..)
- 설탕 1 작은술
- 기호에 맞게 소금과 후추



조리법

 

1. 반죽용 재료를 섞어서 지름 5cm 정도의 공모양으로 반죽한후 만두피처럼 밀어서 얇게 펼쳐줍니다.(타코 패드정도 두께)


2. 닭고기를 소금과 양파 1개,후춧가루 1/2 숫가락과 함께 조리한후, 닭을 결따라 잘게 찢어줍니다.


3. 이와는 별도로 잘게 다진 양파 2개를 설탕,소금,후추로 간을 해주면서 기름에 튀깁니다.


4. 2에서 준비한 잘게 찢어놓은 닭고기를 육수 1/2 컵과 함께, 3에서 준비한 양파에 섞어준 후 하룻밤 동안 재워 놓습니다.


5. 엠빠나디따 반죽 속을 4번에서 준비한 속과 나머지 속재료(삶은 계란,올리브 열매등) 들로 채운후
윤기를 더하기 위해 표면을 계란 흰자로 칠해준후 그위에 설탕을 뿌려줍니다.


6. 그 다음 오븐에서 약 15분간 구워주면 요리 끝

간단하네요 ^^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