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여성 시간제 일자리/파인드잡 여성 시간제 일자리 채용관 정보

 

여성 시간제 일자리/파인드잡 여성 시간제 일자리 채용관 정보

 

전세계적인 경제불황...그로인한 높은 실업률...한국도 예외일 수 없는데요.

특히 한국처럼 기업 무한 이기주의가 팽배한 사회풍토..

즉, 기업주는 온갖 핑계를 대 가며 어떻게든 근로자의 혜택을 줄이려 하고, 하긴 이 정도면 다행이지..

임금체불을 밥먹듯이 하며 그에 대한 아무런 양심의 가책이 없는 고용주들..

(여담이지만 이는 임금체불 고용주에 대한 법적 처벌이 너무나도 로맨틱하고 스윗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그들에게 무기징역 또는 이마에 "임금체불고용주"라는 문신을 새겨 버린다면...그들이 과연 그럴 수 있을지? ㅎㅎ)

하긴..그들이 주로 하는 얘기가 있죠? 우린 가족처럼 일해야 한다고..

그들에게 항상 하는 얘기가 있습니다. "나는 너같은 4등신의 못생긴 종족과는 혈통과 태생이 다르다고"

 

잡소리가 길었네요.

아무튼 이렇게 근로 문제가 불안정 하다 보니

특히 여성들, 그중에서도 결혼 후 육아 및 살림을 맡아 하는 주부들의 경우 취업에 사실상 많은 제약이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이로인해 점점 혼인 및 출산율이 바닥으로 치닫고..

따라서 아마도 정부 차원에선 궁여지책으로 여성 시간제 일자리 같은 제도를 만든 것 같습니다.

뭐..어리석은 정부, 탁상공론을 통한 형식적인 제도일지라도 국민은 그 제도를 자기에 맞게 영리하게 잘 이용하면 된다

고 생각하는 저이기에 오늘은 여성 시간제 일자리 제도 및 이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 보려고 합니다.

 

 

시간제 일자리 란!!

 

말 그대로 근무 시간을 조정 및 선택할 수 있는 일자리 란 뜻입니다.

4대 보험, 복리후생 등은 정규직과 동일한 대우를 받는다는 면에선 소위 말하는 아르바이트 개념과는 다르며

대신 근무시간만 풀타임 근무가 아닌 자신이 원하는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말합니다.

즉, 시간제로 일하는 정규직 의미이지요.

 

 

 

그렇다면 무한이기주의의 상징인 기업은 무슨 이득이 있기에 이런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일까요?

시간제 일자리를 제공하는, 즉 시간 선택제 근로자를 채용하는 사업주에게는

인건비 지원, 컨설팅 지원, 사회보험료 지원, 법인세/소득세 공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물론 이를 악용하는 사업주도 있을테니

오히려 이글을 읽으시는 여성 근로 희망자 분들께서는 역으로 이를 잘 이용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제도를 이용하는 방법, 즉 시간 선택제 일자리를 구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파인드잡 이라는 유명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시간 선택제 일자리 채용관 카테고리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파인드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findjob.co.kr/

 

 

◆ 우선 파인드잡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빨간색 표시한 '시간선택제일자리'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이렇게 4개의 소분류 카테고리가 나오는데 이중에 빨간 표시한 여성 시간선택제 일자리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원하는 직종 및 지역, 나이 설정을 하고 클릭합니다.

 

 

 

저는 제가 거주하는 지역인 인천 부평구로 검색을 해 볼께요.

 

 

 

의료,교육,판매직 등 다양한 일자리 정보가 뜨네요.

 

그 중 무작위로 하나의 채용건에 들어가 봤습니다.

 

 

 

접수방법은 일반적으로 잡코리아 같은 취업사이트와 같네요.

일단 파인드잡이 제공하는 여성 시간제 일자리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파인드잡 회원가입 및 이력서,자소서 등록이 필수 입니다.

 

파인드잡의 경우 어플로도 이용할 수 있는데 안드로이드 버전만 있는것 같네요.

전 아이폰 사용자라 자세한 설명은 못드리는 점 이해해 주세요^^

 

 

 

참고로 파인드잡 에서 제공하는 여성 시간제 일자리 채용관 뿐만 아니라 여성가족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위에 링크한 주소를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이 중 지도 부분에서 자신이 사는 지역을 클릭하면 해당 지역의 새로일하기 센터 연락처를 구할 수 있습니다.

여기 연락 또는 방문하시면 일자리에 대한 상담 등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파인드잡 보다는 한단계 거쳐서 일자리를 알아보는 간접적인 방식이 될 것 같네요.

 

 

아무튼 이런 제도를 통해 여성분들께서 좋은 일자리를 구할 수 있길 바래보며

단, 일자리를 구하실때는 미리 해당 기업 또는 사업체에 대해 충분한 검색을 해 본 후

임금체불 등의 문제는 없는지 자본구조는 확실한지 여부.. 또 병원 또는 판매점 일 경우 원장 또는 사장등의 평판은

어떤지 등을 충분히 사전에 검토하신 후 취업하시길 바랍니다.

 

 

 

음..뭔가 글을 써놓고 보니 반사회적이고 불신에 가득찬 시선이 담긴 것 같지만...

저는 이 나라를 사랑합니다^^, pero soy español,jej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