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음료 리뷰

멕시코 캔디,과자를 맛보다 (Mexican Candy)



오랫만에 이곳 블로그에 글을 남기네요.


요즘은 유튜브 채널에 올인하느라 예전 만큼 블로그를 관리에 소홀하게 됩니다.



유튜브 채널이 점점 성장해 가면서 예상치 못했던 일은 점점 팬(구독자)들이 생긴다는 점이네요.


비록 한국 구독자는 90명 남짓하지만 오늘 현재 멕시코 구독자는 24,000명을 넘어섰네요 ㅎㅎ


그래서인지 지난 달 말 멕시코 구독자 한 분으로부터 멕시코 사탕 류 및 과자류를 선물 받았습니다.


거리 때문인지 거의 3~4주 걸려서 집에 소포가 도착했어요.



그리고 드디어 지지난 주 영상을 촬영하고 이번달 초에 영상을 발행해 보았습니다.


나름 이번 영상은 신경써서 제작해 보았어요. 스튜디오까지 대여해서 ㅎㅎ






위 영상이 바로 이번에 도전(?)해본 멕시코 캔디,과자들에대한 리액션 영상입니다.


비디오에 등장하는 사탕 및 과자들은 다음과 같아요.


각각 사탕 및 과자들에 대한 맛 평가는 영상을 참고하세요.


멕시코 구독자에 대한 아부(?)없이 아주 신랄하게 맛 평가를 했습니다.




1. Gansito







2. Takis






3. Obleas





4. Pepitoria de Cacahuate






5. Lucas- Gusano



악마의 액체형 캔디!!


말로 형용할 수 없는 쓰고 시큼한 캔디였어요.



6. Lucas- Muecas





위 제품과 같은 브랜드!!


한국의 보석 캔디(?)와 비쥬얼은 비슷한데 맛은....



7. Roka Leta






8. Duvalin




이게 그나마 한국인 입맛에 맞나 보더라구요.



9. Portico




Lucas (Gusano) 와 더불어 가장 난해했던 악마의 가루 캔디!!


마치 비쥬얼은 순대 찍어먹는 소금과 비슷하고 맛은 시큼 짭짤한 맛...



10. Paletas




석유맛??!!



전반적으로 멕시코 캔디에 대해 총평해 보자면,,


한국 캔디는 새콤 달콤한 맛인 반면 멕시코 캔디는 시고, 짜고, 매운 맛이 주류를 이루더군요.


멕시코 음식은 일반적으로 많은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있지만 사탕이나 과자류는 다소 힘겨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ㅎㅎ



이상으로 멕시코 캔디,과자류에 대한 시식 후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