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tility/Internet

유튜브 실버버튼 후기 및 받는 절차 (유튜브 10만 구독자)



음... 엄청난 뒷북이지만... 오늘은 유튜브 실버버튼 후기를 써 볼께요. 

또 어떤 신청 절차로 받게 되는지도!! 미리 말씀 드리자면 블로그를 염두해 두고 단계별로 그때 그때 사진을 찍어놓지 않아서 구체적으로는 설명을 못 드릴 것 같아요 ㅠㅠ



먼저 위 사진이 저희 채널이 받은 실버 버튼이에요.


채널명(Todo sobre Corea del Sur)이 길다보니 채널명 끝부분은 아예 기재도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네요 ㅋㅋ


여담이지만 채널명 정말 마음에 안들어요 ㅠㅠ

번역하자면 "남한의 모든것" 

처음 채널 개설할땐 단지 유튜브나 구글 검색에 잘 잡히겠지 하는 생각에 저런 말도 안되는 채널명을 만들었는데 우리 채널의 개성이 전혀 안들어가있는 이름 같네요 ㅠㅠ


마치 정부가 운영하는 채널 같은 착각도 들고.. 난 정부를 극도로 싫어하는데?!



아무튼 이제부터 어떻게 유튜브 실버버튼을 받을 수 있는지 말씀드릴께요. (사실 버튼 받을 당시 블로그는 염두해 두지 않아서 사진 자료도 없고 기억에 의존해 두루뭉술하게 쓰게 될 것 같아요. 근데 그마저도 정보가 없더라구요. 받았단 글들은 많지만 받는 절차에 대한 정보가 없길래 저라도 간단하게 써보려구요)


일단 유튜브 실버버튼은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하면 유튜브 측에서 선물로 주는 버튼입니다.(구독자 100만-> 골드버튼, 구독자 1000만-> 다이아몬드 버튼)



저희 채널은 금년 5월 30일날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했어요.

 스페인어권 기반 채널이고 스페인어권 인구가 한국 인구의 10배이다 보니 영상 하나만 터져도 하루에 구독자가 9500명 정도 늘어나는 일도 생기더라구요 ㅎㅎ

(** 위 스샷상 빨간 박스를 보시면 3일동안 약 23,000명 정도가 늘어났네요 !!)


문제는 5월 30일 10만명을 달성했지만 실버버튼을 어디서,어떻게 받으면 되는지 메세지나 메일이 안오더라구요.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많은 분들도 그런 이유로 제 글을 보실수도 있겠네요. 


아무튼 걱정마세요.


대략 10만명 달성 후 한달 쯤 지난 후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 대시보드에 들어가 보면 실버버튼을 신청하라는 공지 메세지 같은게 올라옵니다.

영어로 되있었는지 한글이었는지 가물가물 한데 암튼 거기서 주소 등 요청 정보 사항을 기재하고 신청하면 됩니다.


문제는 신청만 하면 바로오느냐? 아니에요.

버튼 제작기간 및 배송 기간 포함하여 또다시 대략 3개월 후 버튼이 집까지 도착해요



이렇게 UPS 로 옵니다. 


첨에 이런 메일이 와서 "우와. 이젠 영국 구독자도 선물을 보내주네 😍" 라 생각했지만 저게 바로 실버버튼이 들어있는 우편물 이에요.

대략 몇일 경에 소포 도착하니 꼼짝말고 방구석에 붙어 있으란 메세지....


이렇게 해서 최종적으로 10월 중순쯤 드디어 실버버튼을 받았어요. 구독자 10만명 달성 후 대략 4개월 반쯤 지난 시점에.


잊어버릴때쯤 온다고 보면 되요 ㅎㅎ 


암튼 이 글을 보시는 분들 중 실버버튼을 받는 분들이 계시다면 미리 축하드려요^^
우리 골드 버튼까지 달려봅세다!


아!! 혹시 스페인어 공부하시거나 스페인,라틴아메리카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저희 채널 구독도 잊지마세요^^



채널명: Todo sobre Corea del Sur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