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Juegos

도미네이션즈 산업시대 무기고 병력(유닛) 별 업그레이드 비용 정보

Rio F 2016. 4. 23. 21:35



정말 오랫만에 블로그에 글을 남기네요 ㅎㅎ


유튜브를 시작한 이후엔 블로그에 관심을 잃은게 사실입니다.


아무튼 오늘은 오랫만에 제가 요즘들어 즐겨 하는 모바일 게임인 도미네이션즈의 산업시대에 관련된 포스팅을 해 보려고 합니다.


그냥 마을을 꾸미는 타이쿤 류의 게임과는 달리 전투를 통해 약탈을 하고 이를 통해 건물들을 업그레이드 하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물론 멀티플레이어 전투 중 튕기면서 병력이 모두 사라진다거나 월드워 이후 전리품이 제대로 안들어온다거나 하는 버그가 있긴 하지만 말이죠.




아무튼 오늘은 제가 이번에 산업시대로 업그레이드 한 기념으로 관련 포스팅을 해 볼께요.


저는 산업시대로 업그레이드 후 가장 먼저 업그레이드를 고려한게 바로 병력(유닛?)의 업그레이드 입니다.


방어 건물은 어차피 업그레이드 해봐야 털리는 건 마찬가지고 차라리 우선적으로 병력을 업그레이드 해서 멀티플레이어 전투에서 더 효과적으로 약탈을 하자는 취지에서에요.


이를 위해 무기고를 먼저 8레벨로 업그레이드 진행하면서 그 사이 각각 병력별 업그레이드를 위해 미리 식량을 준비하기 위해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아봤는데 이에 관한 정보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지금부터 각각의 병력별 업그레이드 비용 및 업그레이드에 걸리는 시간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위 스샷이 바로 산업시대 병력별 업그레이드 비용입니다.


저는 국가:로마를 선택해서 여러분들과 병력 각각의 이름은 차이가 나지 싶네요. 하지만 업그레이드 비용이야 대동소이하니 참고하세요.


** 박격포 근위병은 업데이트 이후 새로 생긴 병력이니 제외하고 



계몽시대 -> 산업시대로의 병력별 비용을 살펴보면




산악특수부대 : 600만 식량


소총수 : 550만 식량


오토바이 돌격대 : 450만 식량


전차 : 700만 식량


엔지니어 : 510만 식량


포병대 : 700만 식량


군수품 트럭 : 700만 식량


이 소요됩니다.




또, 각각 병력별 업그레이드에 소요되는 시간은





위 스샷과 같이 8일입니다.


모든 병력 유닛들이 대동소이 합니다. 모두 8일이 걸려요 !! 참 지루한 기다림이죠 ㅎㅎ




아마도 저를 포함한 여러분들이 산업시대로 접어들면서 가장 먼저 갖추고 싶은 병력은 


전차 & 포병대 이지 싶네요.



하지만 문제는 계몽시대까지 식량저장고 3개의 최대 합이 600만 정도라는 점!!






따라서 무기고를 업그레이드 하는 동안 식량저장고도 최소 2개는 11레벨로 업그레이드 해 주시기 바랍니다.


11레벨로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125만 골드가 들며 5일이 소요됩니다.



이처럼 식량저장고를 업그레이드 한 후 700만 식량을 뼈빠지게 모아서 또 8일을 기다려야 겨우 전차 또는 포병대를 가질 수 있다는 사실 !! 


많은 유저들이 산업시대가 지루하다고 말한 이유가 있었네요 ㅎㅎ



아무튼 산업시대 병력 업그레이드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