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창고

2015년 HSK 시험일정 및 접수일정 정리 (중국어 능력 시험-필기,회화시험 일정)

 

 

2015년 HSK 시험일정 및 접수일정 알아보기

 

 

어제 스페인어 스터디 참석 차 부천역 근처에 들렸다가 약속 시간보다 다소 일찍 도착한지라 잠시 부천역사 이마트 내에 있는 서점에 들렸습니다.

 

 

서점 내에 중국어 능력 시험인 HSK 시험 일정에 대한 정보가 담긴 포스터가 있길래 HSK 시험을 준비하시는 중국어 학습자 및 수험생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아 사진을 찍어왔습니다.

 

 

오늘은 이 정보 포스터 사진을 바탕으로 HSK 시험 일정 정보에 대해 자세히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중국어 능력 시험 HSK 는 수험생들이 이미 아시다시피 필기시험회화시험(HSK K) 으로 별도로 구분되어 시험이 실시되며 개별적으로 응시 가능합니다.

 

 

먼저 시험 일정을 알아볼께요.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 같이 회화시험의 경우 금년 한해 동안 총 4회 (3/28, 5/16, 10/17, 12/6) 만 실시됩니다.

 

위 정보는 시험일자 & 성적 조회 예정일, 즉 성적 발표일 정보는 있는데 시험 접수 기간에 대한 정보는 담고있질 않네요.

 

 

 

 

그래서 중국어 능력시험 HSK 공식 홈페이지  http://www.hsk.ne.kr/  에서 보다 구체적인 시험일정 정보를 파악해 보았습니다.

 

 

 

▶HSK 필기시험 일정

 

 

 

 

위 정보에서 보실 수 있듯이 필기시험의 경우 글을 작성하고있는 오늘(3월 5일) 기준으로 접수 가능한 가장 가까운 날짜의 시험은 4월 18일(토) 에 실시되는 시험이군요.

 

이 시험을 치르기 위해서는 3월 10일(화) ~ 3월 24일(화) 사이에 접수를 완료해야 합니다.

 

(※3월 28일 실시되는 시험의 경우 아쉽게도 접수일이 이틀이나 지나가 버렸습니다)

 

 

 

▶HSK 회화시험 일정

 

 

 

 

위 정보를 살펴보면 회화시험의 경우 금일(3월 5일) 기준으로 접수 가능한 가장 가까운 날짜의 시험은 5월 16일(토) 에 실시되는 시험이군요.

 

 

알려드린 시험일정 및 접수기간 정보를 잘 참고하셔서 시험 성적표가 필요한 날짜 이전에 성적발표가 이루어지는 적절한 시험일자의 시험을 준비하시면 되겠네요.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시험 접수의 경우 방문 접수 뿐만 아니라 인터넷 접수도 가능하다고 하며 시험 성적의 유효 기간은 시험 당일로부터 2년 입니다. (성적발표일로부터 2년이 아니에요~)

 

 

시험 인터넷 접수는 앞에서 알려드린 HSK 공식 홈페이지   http://www.hsk.ne.kr/   에서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