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동사무소 업무시간, 주민센터 근무시간 정보

 

 

동사무소 업무시간, 주민센터 근무시간 정보

 

 

오늘은 짧은 생활정보 포스팅을 해 보겠습니다. 사실 며칠 전부터 제가 쓴 블로그 글들이 또다시 네이버 검색에서 누락되어 테스트 차원에서 간단한 포스팅을 해 보려구요~

 

 

 

 

예전 80~90년대에는 동사무소라고 불렀던 것 같은데 요즘은 정식 명칭이 주민센터 인 것 같네요.

 

 

아무튼 주민센터의 업무시간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할께요.

 

 

주민센터는 주민등록증 발급, 등/초본, 인감증명 등 각종 서류 발급 업무 뿐만 아니라 기초생활수급 등 사회복지 업무 등도 처리하는 기관으로 업무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월 ~ 금요일  : 오전 9시 ~ 오후 6시 까지

 

● 토,일요일 & 공휴일  : 휴무

 

 

은행 업무 시간이 보통 오후 4시 30분 까지라서 주민센터 근무 마감 시간도 4시 30분으로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일반 회사처럼 오후 6시 마감이 맞습니다^^

 

 

또한 주말 및 공휴일의 경우 휴무이니 참고하세요.

 

 

 

만약 주말이나 공휴일에 긴급하게 주민등록 등,초본 등의 서류 발급이 필요하여 이 글을 검색해 들어오신 분들은 현재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버 민원 인터넷 사이트인

민원 24 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민원 24 사이트 바로가기  http://www.minwon.go.kr/main?a=AA020InfoMainApp

 

 

 

알려드린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메인 화면이 뜹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면 민원신청,열람 및 각종 서류 발급 등의 업무 서비스를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주말 또는 공휴일에 서류 발급이 급하게 필요한 분들은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