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dhl 배송조회 방법, dhl 트래킹조회 및 Tracking 넘버 기재시 주의 사항

 

 

dhl 배송조회 방법

 

 

오늘은 dhl 발송 후 물건 또는 서류가 도착지에 잘 도착했는지 여부.. 즉, 배송조회 방법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뭐 이런 것 까지 포스팅 하냐...라 하실 수도 있지만.... 제가 업무 특성상 dhl 편으로 서류 발송할 일이 많은데 매번 배송 조회할때마다 포털사이트에서 "dhl 배송조회" 를 검색해서 dhl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하는게 번거로운 관계로 개인적으로 정리해 둘 목적으로 포스팅 해 봅니다.

 

 

만약 여러분들 중 dhl 배송조회 방법을 잘 모르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먼저 dhl 발송을 하고 나면 다음과 같은 일종의 영수증을 받으실 거에요.

 

 

 

 

일반적으로 DHL Airway Bill 이라고 하는데 이 중에서 상단 중간 부분에 빨간색으로 테두리 표시해 놓은

 

총 10자리 숫자가 바로 Tracking Number 입니다. 이 번호를 가지고 배송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배송조회는 dhl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며 바로가기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dhl.co.kr/ko/express/tracking.html

 

 

 

 

위 주소로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 여기서 화면 중간쯤 보면 Enter your shipment numbers 부분에 공란(빨간 테두리 표시)이 있는데 이 부분에 앞서 말한

 

총 10자리의 Tracking Number 를 기재 후 검색하면 됩니다.

 

 

 

 

 

↑ 이때 주의할 점은 dhl 영수증 상에는 564 6887 536  ☜ 이렇게 띄어쓰기가 되어있지만 빈 칸에 기재시에는 띄어쓰기

 

(공란) 없이 5646887536  ☜ 이런 식으로 기재한 후 검색하셔야 조회가 됩니다.

 

위와 같이 기재 후 Track 버튼을 클릭합니다.

 

 

 

 

 

↑ 그러자 위와 같이 배송조회 결과가 뜹니다.

 

상단이 가장 최근 상태이며 하단부로 갈 수록 이전 상태입니다. 즉 하단부부터 위로 읽으면 시간 순서대로 보는거에요.

 

저는 가장 상단에 보니 4월 30일 12시 26분에 배송이 완료 되었네요.

 

dhl 은 Door to door 서비스인 관계로 수취인에게 직접 전달되며 서명한 수취인 이름도 위와 같이 뜹니다.

 

 

 

dhl 배송조회시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