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tility/Internet

페이스북 타임라인 글쓰기 권한 설정 방법(페북 타임라인 나만 글쓸수 있게 글쓰기 제한하기)

 

 

페이스북 타임라인 글쓰기 권한 설정 방법, 페북 타임라인 글쓰기 막아놓는 방법

 

 

안녕하세요. Rio 입니다.

 

저와 친한 동생이 함께 운영하는 페이스북 그룹이 어느덧 회원수 5,000명에 도달했고 또 최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직접 촬영한  동영상을 올리다보니 요즘들어 팬(?)이 갑작스레 늘어나고 있네요.


하루에도 수십명씩 친구 신청이 오고 또 친구 수락을 할때마다 제 타임라인에 인사글을 남기다 보니 본래 제 블로그 글을 발행하고 유튜브 비디오를 발행하고 또 종종 공지사항을 올리는 용도로 사용하려 했던 제 타임라인이 상당히 어지러워졌습니다.


친구들의 인사글 때문에 정작 중요한 제 글들은 뒤로 밀리는 상황 ㅜㅜ

 

그런데 예전에 잠시 가수 활동을 했고 요즘은 뮤지컬,연극 활동을 하는 제 친구의 경우 페이스북 페이지를 따로 개설하지 않고 친구 맺기만으로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는데 친구수가 4000여명이 되는데도 타임라인에는 친구 자신이 올린 글만이 등록되어 있더라구요. 마치 홈페이지 처럼 말이지요.

 

친구들이 타임라인에 글을 남기는 족족 삭제하는 것 같지는 않고... 그래서 친구에게 물어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를 통해 오늘 과감히 타임라인 글쓰기 제한 설정을 해봤습니다.

 

 

지금부터 PC 에서 설정하는 방법 및 아이폰에서 설정하는 방법 두 가지를 설명드릴께요.

 

 

 

1. PC 에서 페북 타임라인 글쓰기 권한 설정하기

 

 

먼저 컴퓨터 상에서 권한 설정을 하는 방법입니다.

 

 

 

 

페이스북에 접속한 후 우측 상단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하면 하단부에 메뉴들이 뜹니다.

 

여기서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화면이 뜨는데 좌측 메뉴들 중 타임라인과 태그달기를 클릭해 줍니다.

 

 

 

 

 

상단에 보면 내 타임라인에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는 사람은 ? 이라는 섹션이 있는데 현재는 친구만으로 설정되어 있네요.

 

타임라인에 글을 남길 수 있는 사람은? 이라는 문장을 클릭하거나 아니면 우측에 있는 수정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나만보기를 클릭해 줍니다. 나만쓰기라고 되어있지 않아서 뭔가 어색하긴 하지만 아무튼 이게 저만 타임라인에

 

글을 쓸 수 있도록 설정해 주는 거에요.

 

 

 

 

 

마지막으로 닫기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쉽지요? ㅎㅎ 이로서 타임라인 독재는 시작됩니다.

 

솔직히 친구가 애써 작성한 글을 삭제해서 친구의 감정을 상하게 하기 보다는 위와 같이 아예 글쓰기 권한을 막아놓는 편이 더 좋아보입니다.

 

 

 

 

 

2. 아이폰에서 페북 타임라인 글쓰기 권한 설정하기

 

 

제목을 아이폰으로 한정한 이유는 아마도 삼성 등 안드로이드 폰과는 약간 메뉴 구성 차이가 있지 않을까 해서 입니다.

 

 

 

 

 

폰으로 페이스북에 접속한 후 하단부에  버튼을 클릭한 후 화면을 밑으로 내려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인 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상단에 메뉴들이 뜨는데 이 중 계정 설정을 클릭합니다.

 

 

 

 

 

이제부턴 PC 와 비슷하네요.

 

타임라인과 태그달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타임라인에 글을 남길 수 있는 사람은? 이라는 문장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나만 보기를 클릭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타임라인에 여러분만이 글을 남기면서 일종의 홈페이지 용도로 페북 타임라인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