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 Musica/음악/Old Pop

Platters - Smoke Gets In Your Eyes (1958)






원곡은 1933년 미국 작곡가 Jerome Kern 에 의해 작곡되었다.
1958년 그룹 Platters 에 의해 리메이크 된다.


Letras

They asked me how I knew my true love was true.
사람들이 묻더군요.
내 참된 사랑이 사실이란 걸 어떻게 아느냐구요.


OH I, of course, replied something here inside cannot be denied.
나는 자신있게 대답했습니다.
내 마음 속의 이 무엇은 어쩔 도리가 없는 것이라구요.


They said some day you'll find all who love are blind.
사람들이 말하더군요.
사랑에 빠진 사람 모두 눈 먼다는 걸.
당신도 언젠가는 알게 될 거라구.


When your hearts are on fire,
you must realize smoke gets in your eyes.

사랑으로 가슴이 불타오를 때,
그 연기가 당신의 눈을 가린다는 걸
알아차려야 한다구요.


So I chaffed them
and I gayly laughed to think they could doubt my love
.
나는 코웃음을 쳤습니다.
나의 사랑을 미심쩍어 하는 사람들을 생각하고는
통쾌하게 웃었습니다.


Yet today, my love has flown away.
하지만 지금,
나의 사랑은 날아가 버렸습니다.


I am without my love.
나의 사랑은 이제 어디에도 없습니다.


Now laughing friends deride tears I cannot hide.
나를 비웃는 친구들은,
내 숨기지 못하는 눈물을 놀려대고 있군요.


So I smile
and say when a lovely flame dies smoke gets in your eyes.

그러면 나는 웃음지으며 말한답니다.
사랑의 불꽃이 꺼져갈 땐 그 연기가 눈가에 스미는 것이라구요.
연기가 눈가에 스미는 것이라구요.
연기가 눈가에 스미어 눈물이 나는 것이라구요.



나는 이분들의 세대는 아니었다.
하지만 어릴적 기억속.. 아버지가 좋아하던 곡이라 나역시 즐겨듣는 곡이다.

가사를 음미하면 왠지모를 격정에 눈시울이 뜨거워 진다.

왜지?? 진정 사랑을 해본 기억도 할 마음도 없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