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les/애완동물

애완견,강아지 연령별 밥주기 요령, 연령에 따른 식사 방법 정리,영양제 주의사항

Rio F 2015. 2. 13. 23:56

 

 

애완견,강아지 연령별 밥주기 요령, 연령에 따른 식사 요령 정리

 

 

 

 

 

어제는 애완견 장난감 고르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애완견의 나이에 따른 올바른 식사 요령에 대한

포스팅을 해 볼께요.

 

이거 애완견도 키우지 않으면서 애완견 관련 포스팅을 두 번 연속으로 하네요 ㅎㅎ

 

 

어쨋든 시작해 보겠습니다^^

 

 

 

▶애완견 연령별 식사 요령

 

 

1. 생후 12개월 이하

 

 

- 식사 횟수는 생후 6개월 이하인 경우에는 하루 3~4회, 생후 6~12개월 사이엔 하루 3회가 적당합니다.

 

- 생후 2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사료를 물에 불려서 먹이거나 이유식을 주도록 합니다.

 

- 성장 상태를 수시로 체크하여 체중에 맞게 사료의 양을 늘려줍니다.

 

- 정해진 시각에 일정량의 사료를 준 뒤 10~15분 뒤에 치워줍니다.

 

 

2. 생후 1 ~ 7년

 

 

- 하루에 2회씩 사료와 물을 주고 자유롭게 먹도록 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 체력을 유지해 줄 수 있는 성견용 사료를 먹어야 하며, 맛이 좋은 사료 중에는 지방 함량이 높아 비만을 유발할 수 있는

   제품이 많으므로 주의하도록 합니다.

 

- 암컷이나 중성화 수술을 한 애완견은 보통의 수컷에 비해 비만해질 가능성이 더 크므로 영양소 섭취량을 조금 더

  적게 조절해 주어야 합니다.

 

 

3. 생후 7년 이상

 

 

- 식사 횟수는 하루 1회가 좋으나, 사료를 한 번에 다 먹지 못하고 남기면 여러 번에 걸쳐서 나누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노견은 소화흡수 능력이 떨어지고 치아가 약하므로, 씹기 편하며 흡수율이 높은 원료로 제조된 사료가 필요합니다.

 

- 거동이 불편하여 누워 있거나 음식을 먹기 힘들어하는 강아지 에게는 사료와 물을 함께 믹서로 갈아서 주사기로

   조금씩 입안에 넣어 주도록 합니다.

 

 

 

 

 

 

 

▶강아지 영양제에 대하여

 

 

 

간혹 애완견을 너무 아끼는 바람에 애완견에게 좋아 보이는 것은 뭐든 챙겨주려고 하는 견주 분들이 계십니다.

 

영양제도 그 중 하나지요.

 

하지만 사람이 평소 비타민제 등으로 부족한 영양 성분을 보충하는 것과는 달리, 강아지는 몸에 특별히 이상이 있지 않는 한 양질의 사료만 잘 먹으면 영양이 부족해질 일이 없습니다.

 

게다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애완견 용 영양제의 대부분은 식품을 배합하여 만든 사료에 불과환 먹으나 마나 한 것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애완견이 별 탈 없이 잘 자라고 있다면 사료를 잘 주는 것만 신경 쓰고, 건강에 문제가 생긴다면 그 때 가서 수의사와 상담하여 그에 적절한 영양제를 주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애완견 키우실 때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