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Salud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칼로리 낮은 과일,살안찌는 과일 BEST 10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칼로리 낮은 과일,살안찌는 과일 BEST 10

 

 

 

 

제가 요즘 인스타그램 등의 SNS 를 즐겨하는데, 솔직히 무수히 많은 아름다운 소녀들 사진 보는 재미로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녀들이 올리는 사진 또는 글들의 패턴을 보면 음식사진 반, 다이어트 걱정 반이더군요 ㅠㅠ

 

한창 맛있는 음식들을 많이 먹어야 될 20~30대 여성들의 한국사회 특유의 통념상 뼈만 앙상한 스켈레톤 병사1 이

되어야 하는 현실이 참 안타깝네요.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들 BEST 10 을 포스팅 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의학 또는 식품영양학 등의 지식이 있는 사람이 아니기에 오늘 역시 스페인의 의학 전문 사이트에서 발췌한 글을 번역하여 올려 보겠습니다. 원본글은 과일 BEST 12 였는데 한국에서 구하기 힘든 과일은 빼고 10개 과일로 줄여보았습니다.

 

과일은 수분 함양이 높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체내 독성요소를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원할히 하는 작용을 해서 균형잡힌

식단을 통한 다이어트에 키 포인트 역할을 합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이런 과일류들 중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들과 그 이유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해 볼께요!!

 

 

 

1. 레몬

 

 

 

레몬은 다이어트에 있어 빠져서는 안되는 과일 입니다. 레몬즙 또는 쥬스는 간장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주고 지방의 분해를 돕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C 의 보고입니다.

아리조나 대학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비타민C 가 풍부한 과일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음식물을 잘 소화시키고 쉽게 다이어트에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하네요. 

 

 

 

2. 자몽(grapefruit)

 

 

 

자몽은 90%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섬유질,비타민C,비타민A, 그리고 비타민 B1, B3 y B6 의 보고입니다.

캐나다 온타리오 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자몽에는 지방을 연소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플라보노이드(flavonoid)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항산화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자몽 쥬스 한컵의 칼로리는 96kcal 밖에 안된다고 하네요.

 

 

 

3. 사과

 

 

 

사과에는 수분이 풍부하며,  인체의 해독작용을 하며 우리 몸에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작용을 하는 펙틴

(Pectin)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하며 섬유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또한 미국 Lowa 대학의 2012년 연구결과에 따르면 사과의 껍질에 포함되어 있는 우르솔릭산(ursolic acid) 은 체중 증가를 막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딸기

 

 

 

딸기는 수분이 풍부하며 체중을 통제하고 줄여주는데 있어서 탁월한 과일입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칼로리의 축적율이 매우 낮습니다.

또한, 체내 독소를 제거하기 위한 신체조직의 정화작용 역할을 하는 이뇨 작용 능력이 높은 과일이기도 합니다.

 

 

 

5. 블루베리 (blueberry=arándano) 

 

 

 

블루베리는 단지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과일로만 널리 알려진게 아닙니다.

캐나다 심혈관 회의가 발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체중을 감소시키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지방의 분해를 자연적으로

도와주는 안토시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6. 키위

 

 

 

Journal of the American College of Nutrition 에 의해 발표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키위는 비타민 C, E, A 및 칼륨,칼슘,

마그네슘 및 섬유질이 가장 풍부한 과일이라고 합니다.

탄수화물 성분의 대사작용을 원할하게 해 주며, 또한 식욕을 억제시켜주는 가용성 섬유소(Soluble fiber) 가 풍부하다고 하네요. 

 

 

 

7. 파파야

 

 

 

파파야는 거의 90% 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과일입니다.

European Health Journal 잡지에 따르면 이러한 효능은 단백질 성분을 소화시켜주고,신진대사를 유지시켜주며, 지방의 연소를 도와주는 엔자임(Enzyme) 성분 중 하나인 파파인(파파야 열매에 함유된 효소) 성분 때문이라고 합니다.

 

 

 

8. 수박

 

 

 

수박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 중 하나인 카로틴(carotene)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수박은 열량의 농도가 낮은 과일입니다. 다시말해 수분이 풍부한 과일이기 때문에 많이 섭취해도 칼로리 섭취가 거의 없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9.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이뇨작용을 돕고 체내 독소를 제거하며 풍부한 섬유질로 인해 변비를 예방해주는 과일로 명성이 높습니다.

또한, 체내 흡수가 느린 탄수화물 성분 및 소량의 식물성 단백질 및 다량의 비타민 B, C 를 포함하고 있는 과일입니다.

 

 

 

10. 포도

 

 

 

포도는 칼륨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기에 체내 체액의 과다를 막아주는데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또한 식욕을 억제하는데 기여하는 포만감이 높은 과일이며

셀룰로오스(Cellulose), 유기산(organic acid) 및 당분이 풍부하여 변비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흡수가 빠른 수화물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겐 안 좋은 과일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칼로리 및 당지수가 낮은 과일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보기에도 먹음직스럽고 예쁜 과일 사진들 몇장 올리면서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