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Espanol/Documentos y Archivos

스페인어 사전 사이트: 스페인어-영어, 영어-스페인어 변환 가능한 가장 완벽한 사이트 소개

 

 

스페인어 사전 사이트: 스페인어-영어, 영어-스페인어 변환 가능한 가장 완벽한 사이트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스페인어-영어,영어-스페인어 온라인 사전 사이트 중 가장 훌륭한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요즘은 스페인어 공부를 할때 여러 고품질의 사전들도 있고 또 네이버 스페인어 사전도 워낙 기능면에서 우수한지라 별다른 어려움 없이 공부 할 수가 있지요.

 

 

하지만 며칠 전 스페인어 공부를 하는 한 동생이 말하기를 "영어에서 유래한 흔히 쓰이는 외래어들...예를 들어 "러시아워" 나 "다운로드,업로드,폴더,카트리지" 같은 컴퓨터 용어들의 경우 기존의 한서,서한 사전 또는 네이버 사전에서 찾기 어려운 경우가 있어 스페인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궁금하다" 고 하더라구요.

 

 

따라서 오늘은 이와 같이 기존 한서,서한 사전에서 찾을 수 없는 단어들이 있을 경우 이 단어들을 영어로 알면 그에 해당하는 스페인어 단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Wordreference 라는 사이트에요.

 

 

▶Wordreference 사이트 바로가기  ☞  http://www.wordreference.com/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메인 화면이 뜹니다.

 

 

 

 

↑ 여기서 빨간색 표시한 언어 설정 부분을 클릭해 볼께요.

 

 

 

 

 

↑ 위와 같이 스페인어의 경우 영어(영서,서영) 뿐만 아니라 프랑스어, 포르투갈어로도 상호 변환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의 상황에 맞게 언어 선택을 하면 되겠습니다.

 

 

 

 

 

↑ 저는 영어-스페인어로 설정 후 rush hour 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돋보기 모양 아이콘 클릭 !!

 

 

 

 

 

↑ 그러자 위와 같이 결과가 뜹니다.

 

상단의 1 부분 (오렌지색 테두리 표시)에 rush hour 의 스페인어 표현 hora punta 가 뜨네요. hora pico 라는 표현도 쓰지요.

 

하단의 2 부분에는 Forum 섹션이 있어서 위의 1번(Principal Translations) 에서 알 수 없었던 궁금한 점들을 질문 및 답변 할 수 있는 섹션이 있습니다. 이 Forum 섹션에서 추가적으로 유용한 표현들을 습득할 수 있어요.

 

또, 여러분이 모르는 사항들을 질문 할 수도 있구요.

 

 

저는 rush hour traffic 을 클릭해 볼께요.

 

 

 

 

↑ 그러자 위와 같이 마치 네이버 지식인 같이 질문 및 답변이 나옵니다.

 

 

 

 

이번에는 다른 영어 단어들도 검색해 볼께요.

 

 

 

↑ folder 를 검색해 보겠습니다.

 

 

 

 

 

↑ folder 에 해당하는 스페인어 단어는 carpeta 입니다.

 

Compound Forms 섹션에서는 folder 가 들어간 합성어들...예를들어 file folder 등의 스페인어 표현도 배울 수 있습니다.

 

 

 

 

 

↑ 이번엔 마지막으로 cartridge 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스페인어로는 cartucho 라고 하지요. 프린트기 잉크 카트리지 얘기할때로 cartucho 라는 단어를 씁니다.

 

 

 

 

 

이와 같이 한서,서한 사전을 통해서는 알기 힘든 실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단어들을 스페인어로 공부할때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스페인어 공부할때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