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Espanol/유용한 표현

스페인어 만화,웹툰- 짧지만 피식하게 만드는 스페인어 짤사진

 

 

스페인어 만화,웹툰- 짧지만 피식하게 만드는 스페인어 짤사진

 

 

오늘은 시간 관계상 짧은 글 하나 올리려구요.

 

어제 제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그룹에 어떤 친구가 올린 2컷짜리 만화인데 짧지만 피식했던 거라 여러분들과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이 글은 네이버가 수집해 가려나 모르겠네요. (즉, 네이버 검색이 될지...) 요즘은 글 하나 건너 하나는 수집을 안해가네요. 구글 로봇에 비해 10년은 뒤쳐지는 기술인듯....(꼭 네이버 욕하는 글은 최상단에 뜨더라 ㅋㅋㅋ)

 

 

 

 

아무튼!!!

 

 

 

 

 

토끼와 거북이 경주 이야기는 전 한국 전래동화인 줄 알았는데 외국에서 시작된 이야기 인가봐요.

 

여기 나오는 문장은 단순합니다.

 

 

 

문장을 해석해보면...

 

 

거북이: El primero que llegue a casa, gana !!   (집에 먼저 도착하는 자가 이긴다.)

 

토끼: Vale.  (좋아)

 

토끼: Joputa. (***끼)

 

 

여기서 El primero que llega 가 아니라 el primero que llegue....즉, llegar 동사의 접속법을 쓴 이유는 첫번째 도착하는게 누군지 확실치 않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참고로

 

거북이la tortuga

 

토끼는 암.수 각각 el conejo /la coneja

 

입니다.

 

 

 

 

요즘 메르스 확산 문제로 사회가 뒤숭숭한데 이럴때일수록 긍정적으로 웃으며 살아보아요. 대신 이 땅, 이 나라에서는 아무도 여러분을 지켜주지 않으니 자기 자신만을 위해서 반드시 살아가시구요^^

 

 

이상으로 짧은 스페인어 관련 글 마칩니다. 즐거운 불금, 주말 보내세요!!